송영춘목사님의 로뎀나무칼럼(2020.01.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형종 목사 작성일20-01-19 13:16 댓글0건

본문


벌써 멀다고 느껴지기에 충분한 몇 해 전에, 전직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일이 있었다.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었다. 전직 대통령의 영혼이 안타깝기도 했지만, 남아 있는 사람들의 상처가 더 안타까웠다. 그를 반대하던 사람들에게는 이유 없는 죄책감이 생겨났고, 그를 사랑했던 사람들에게는 자괴감과 상실감이 생겨났다.

이틀 전 우리나라에서 유래가 없었던 현직 대통령의 탄핵이 이루어졌다.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한, 이제는 전직이 되어버린 대통령의 불운의 가계가 안타깝다. 그녀를 반대하는 미친 듯이 할퀴는 발톱이 안타깝고, 그녀를 사랑하는 맹목적인 광기가 안타깝다. 무엇보다 둘 사이를 나누는 낮은 시내가, 범람하는 강으로 바뀌는 것 같아 안타깝다.

 

우리는 하나님을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라고 말한다. 이 말의 뜻을 무엇이든지 아시고 무엇이든지 하실 수 있는 분이라고 오해한다. 그러나 모든 일의 시작은 하나님으로부터이며 모든 만들어진 일의 결과 역시 하나님의 의지의 결과라고 말하는 것이 진정한 의미에 가깝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은 우리를 섭리하신다. 즉 모든 일에 있어 하나님의 뜻과 의지와 계획이 시작과 과정과 목적이 되어 이끌어 가신다는 뜻이다. 쉽게 말하면 하나님이 모든 것을 책임지신다는 뜻이다.

 

전직 대통령의 죽음을 맞이했을 때 그랬듯이. 탄핵으로 파면된 대통령의 낯을 맞이하면서 기도한다.

수많은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사랑하심으로 남겨두셨듯이. 이스라엘의 수많은 왕들의 패역에도 하나님은 묵묵히 이스라엘의 왕이심을 자처하셨듯이. 이 나라 이 민족에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섭리가 영광으로 나타나기를.

이 나라 이 민족에게 하나님의 회복의 역사가 나타나기를.

갈라진, 그래서 더 이상 서로 다가 갈 수 없을 것 같은 이 민족에게 수치와 고통과 죽음을 마다하지 않은 예수님의 사랑이 나타나기를

 

170312참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멘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아멘교회    담임목사명 : 송영춘    대표번호: 031-548-0175

교회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5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