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춘목사님의 로뎀나무칼럼(2020.01.1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형종 목사 작성일20-01-12 14:10 댓글0건

본문


堂狗三年吠風月’ ‘서당 개 삼 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는 사자성어가 있다. 의역하면 개도 가르치면 된다.’ ‘반복해서 가르치면 알아 듣는다.’ ‘듣고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우리 집 개는 목사 집 개인데 아직 아멘도 못한다. 허긴 아직 두 살 반이니 삼 년을 다 채울 모양이다. 어느 날 반복해서 가르쳤는데도 여간 못 알아 듣기에 이 녀석 정말 멍청한 녀석이네!”라고 화를 냈더니, 여섯 살 먹은 아들 녀석이 화를 내는 나에게 충고한다. “아빠. 멍청하니까 사냥개지. 똑똑해 봐, 도망 다니지, 잡으러 다니겠어?” ‘일리가 있다!’ ‘근데 이 녀석 내 자식 맞나?’

 

내가 참 좋아하는 말이 있다. 출처는 알 수 없으나 어느 간증 집회에서 강사가 한 말로 기억한다. “하려고 하면 방법이 생각나고 안 하려고 하면 핑계가 생각난다.” 성경 말씀 다음으로 진리인 것 같다. ‘어떤 일을 하려고 하면 방법부터 찾을 것이고, 처음부터 하지 않으려고 마음 먹으면 핑계거리부터 찾을 것이다.’라는 의미이다.

신중함과 부정적을 혼돈하여 사용할 때가 종종 있다. 신중함이란 어떤 일을 하기 위해 혹시 장애나 문제가 될 만한 것들을 사전에 면밀히 검토하고 대비 또는 해결하고 시작하려는 것이고, 부정적이라 함은 어떤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이 일은 안 된다. 또는 할 수 없다.’고 가정하거나 단정 짓고, 시작하지도 않으려고 마음 먹는 것이다. 이러한 태도는 반대를 위한 반대라고도 할 수 있다.

 

신앙인들은 모든 것을 똑바로 봐야 한다. 그리고 정면에서 봐야 한다. 본 바를 하나님께 의지해야 하고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정면에서 돌파해야 한다. 그래서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4:7)고 말씀하신다. 모든 것을 정면에서 바로 봐야 올바른 모양을 볼 수 있고, 또한 뒤에 감추어진 그림자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다. 처음부터 뒤에서 그림자부터 본다면 정면의 모양을 절대 올바로 가늠할 수 없다. 왜냐하면 빛의 세기와 방향에 따라 그림자의 모양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금년 표어를 기도 중에 감격스럽게 받았다.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할 일이 없다”(9:23)는 말씀이었다. 물론 누구나 즐겨 암송하는 말씀이다. 그런데 왜 새삼스럽게 감격스러웠을까. 그것은 염려하지 말고 믿음을 가지라는 격려로 들렸고, 내가 너희와 함께 한다는 약속의 말씀으로 들렸기 때문이다.

아멘 교회 성도들이여, 우리 앞에 놓여있는 모든 것을 정면에서 똑바로 바라보자!

170319참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멘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아멘교회    담임목사명 : 송영춘    대표번호: 031-548-0175

교회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5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