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춘목사님의 로뎀나무칼럼(2020.07.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효정 작성일20-07-26 02:54 댓글0건

본문

, ,

며칠 전 극단적 선택으로 죽음을 맞이한 서울시장을 애도하는 어느 베스트셀러 작가의 글귀에 악 다문 이가 아팠다.

주님께서 그대의 인생 전체를 보시고 얼마나 애썼는지 헤아리시며 너그러이 안아 주실 테니’…...

명망으로는 나와는 애초부터 비교할 여지도 없는 엄청난 분이기에 그녀를 말에 토를 단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지만 감히 보고 넘길 수 없는 것이 있었다.

주님이라는 단어는 기독교의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는 단어이다. 예수님은 나의 주인이십니다.’라는 고백을 동반한 단어가 바로 주님인 것이다.

그녀에게 묻고 싶었다. ‘작가님이 말씀하는 주님은 누구를 말하는 것이며, 누구의 주인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전직 서울시장의 운구차를 덮고 있는 만()자 깃발을 보며 또 한번 묻고 싶었다.

우리가 가리지 않고, 아무렇지도 않게 쓰는 단어, 말에는 의도와는 전혀 다른 의미로 쓰일 때가 있다.

기독교 신앙인들 중에 내가 주님 보다 앞서 갔다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쓰는 사람들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마치 겸손을 표하는 최적의 표현 처럼, 또는 자신의 실수를 신앙적으로 인정하는 최고의 고백인 것 처럼.. 그러나 이 말이 논리적으로 성립되려면 주님과 나는 반드시 같은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생각해 봤다. 주님의 못 자국 난 손을 부여잡고 놓치지 않으려고 온 힘을 다해 쫓아도 제대로 가기 힘든 길인데 하물며 내가 주님과 동행해 같은 길을 간다?? 그것도 내가 주님보다 앞서 갈 수 있다??? ! ! ! 

그렇게 할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 밖에는 없다.

만약 내가 주님 보다 앞서 갔다는 말을 진심으로 하는 것이라면 내가 하나님이다라는 말과 진배없는 것이고, 결국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하나님과 같이 되려 한 어리석은 행동과 다를 바가 없다.

이 설명을 그녀의 SNS에 올리고 이렇게 되 묻고 싶다.

작가님 단지 작가님의 바램을 말씀하신 거지요

내가 오히려 그녀를 설득하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멘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아멘교회    담임목사명 : 송영춘    대표번호: 031-548-0175

교회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5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