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04월 25일 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집사 작성일21-05-01 20:17 댓글0건

본문

빌립보서4:6-8 성공의 비결

염려는? 염려는 비현실적이다. (마6:27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라도 더할 수 있겠느냐”

염려한다고해서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염려의 사전적 의미는 ‘앞일에 대하여 여러가지로 마음을 써서 걱정함’이다. 

확정되어있지 않는 일에 대해서, 불확실한 일에 대하여 온갖 생각으로 미리 걱정하는 것 염려는 비현실 적이다. 

1)염려는 불신앙이다. (마6:26”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 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하나님이 기르심. 

염려는 믿음이 약할 때 생겨난다. 염려는 하나님의 나에 대한 계획을 바로 보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염려는 철저하게 하나님을 배척하게 한다. 염려는 신앙의 능력을 너무 쉽게 상실하게 한다. 

2) 염려는 자신을 망각하게 한다. (마6:30”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들어갈 들풀도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들을 입히시지 않겠느냐 믿음이 적은 사람들아”) *나는 주님의 핏 값으로 산 단 하나 밖에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망각하지 말라. *나는 하나님 아버지가 두고 보시기에도 아까워하는 존재라는 사실을 가볍게 생각하지 말라. 

3) 염려는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힘을 분산시킨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이다. 

하나님에 대한 집중은 모든 일의 성취의 원동력이다. 모든 부정적인 가능성을 한꺼번에 하는 것이 염려이다. 

하나님의 능력과 가능성에 집중하라. 

생각이란?? 마음으로부터 우리에게 의지를 갖게 하는 것이 생각이다. 칼빈은 마음을 이해력이라고 표현한다. 

그리고 생각은 이해력으로 판단한 결과들의 방향을 설정하고 지켜나가는 의지라고 한다. 

생각으로 인간은 무한한 세상을 품을 수 있다. 그리고 생각으로 인간은 수많은 가능성을 미리 맛보기도 한다. 

‘생각을 심으면 행동을 거두고, 행동을 심으면 습관을 거두고, 습관을 심으면 성품을 거두고, 성품을 심으면 운명을 거둔다’ 

이 말을 생각해 보면 생각이 인간의 운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생각은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의 시작이다. 

그리고 생각이 그 결과까지도 책임을 지는 것이다. 

오늘 말씀을 보면 모든 일에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지켜지는 것을 주님이 원하신다는 사실을 알 수있다. 

1)생각이 미래를 결정한다. 우리의 꿈과 비전은 생각에서 시작되다. 삶의 목적도, 목표도, 생각에서 시작된다. 

우리가 세우는 계획도 생각에서 시작된다. 예레미야6:19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씀하신다. 

“땅이여 들으라, 내가 이 백성에게 재앙을 내리리니, 이것이 그들의 생각의 결과라, 그들이 내 말을 듣지 아니하며 

내 율법을 거절하였음이니라.” 이스라엘 민족의 재앙의 원인은 이스라엘의 생각의 결과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았고 

율법을 지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2)우리의 생각이 언어를 결정한다. 언어는 생각과 함께 인간이 갖는 정체성의 특성이다. 언어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생각이다. 또한 인간의 언어 즉 말은 영향력이 있다. 말에 영향력을 옳바로 쓰기 위해서는 생각을 좋게 가져야한다. 

3)생각이 태도를 결정한다. 태도는, 내가 경험하는 사건이나, 환경이나, 인간 관계에 대한 반응을 말한다. (

자극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느냐를 말함) 태도를 통해서 우리는 사람을 평가할 수 있다. 신중한 자, 경망스러운 자, 겸손한 자, 

교만한 자, 즉 한 사람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인은 언어와 함께 태도로 평가한다.이 태도 역시 생각의 결과인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나 

1)좋은 생각을 선택하라. 좋은 생각을 선택하는 길은, 분별력에서 나온다. 바울은 우리에게 좋은 생각이 무엇인지를 말해준다.

(빌4:8), 말씀을 통해서 우리는 좋은 생각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해내고 그 생각을 선택하는 것이다. 

가나안의 12명의 정탐꾼 중에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기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태도가 극명하게 달랐던 것을 기억하자.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통해, 바로 볼 수 있고, 깊이 볼 수 있고, 멀리 볼 수 있는 눈을 가져야 한다. 

2)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은 하나님과 생각을 전적으로 같이하는 것이다. 다윗의 믿음이 무엇인가. 

마음이 합한 자이다. 하나님과 생각이 일치되는 사람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히브리서 8:10“또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내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그들의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게 백성이 되리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멘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아멘교회    담임목사명 : 송영춘    대표번호: 031-548-0175

교회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578-2